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오니 감기도 같이 온다.
어제까지만 해도 비가 마구 쏟아지는 날이었는데 거짓말 같이 오늘은 해가 쨍쨍하니 하늘이 청명합니다.
바람도 솔솔 불고요, 이런 날씨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이 생각이 나는데요 개인적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저는
얼어 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의 표본인 사람입니다. 이런 저도 이렇게 기온이 뚝 떨어지는 갑작스러운 날씨는
적응하지 못하고 해마다 돌아오는 여러가지 감기 바이러스중 하나를 또 달고 삽니다. 이런 감기는 정말 걸리고 싶지 않은데
코로나가 우리나라에서 2급에서 4급으로 전환이 되었지만, 여전히 코로나바이러스도 존재하고, 그 외에 무수히 많은 바이러스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파라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인간 메타뉴모바이러스 등 듣지도 보지도 못한 바이러스들이 정말 많이 감염되고 있습니다. 필자의 아이들은 실제 돌아가면서 바이러스가 계속 전염이 되어 3 주내 내 감기증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세분화된 바이러스들이 너무 많지만 통상적으로 저는 흔히 말하는 감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써볼까 합니다.
1 " 감기의 이해"
일반적인 한파, 또는 간단히 "감기"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최근에 유행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여러 종류의 전염에 의해 발생하며, 라이노 바이러스가 가장 일반적인 법 위반자입니다. 이 약간의 문제아들은 여러분의 코와 목구멍을 감염시켜, 우리 모두가 알고 있고 두려워하는 고전적인 증상으로 이어집니다. 여러분이 감기 전염에 노출되면, 여러분 몸의 취약한 시스템은 전투 모드에 들어갑니다. 그것은 히스타민, 재채기를 유발하는 진정성 화학물질, 물기가 있거나 막힌 코, 그리고 물이 많은 눈, 즉 눈곱을 방출합니다. 여러분은 또한 목이 긁히는 것 같은 따가움, 기침, 그리고 피로를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감기는 평상시의 바이오리듬을 깨고 몸을 힘들게 하지만, 웃고 떠들며 방방 뜨는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하는 그런 기분 좋은 느낌들, 이러한 생활요소들을 감기 그것은 분명히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침묵을 줄 수 있습니다.
2 "한랭방지 첫 방어선"
온도에 예민한 우리의 피부와 코, 추운겨울 한파를 예방하는 것처럼 극심한 무더위 속에서 갑자기 바람이 불고 쌀쌀해진 지금 같은 가을의 날씨에도 우리 몸의 일정온도 일단 그것이 유지되면 감기증상들을 다루는 것이 조금은 더 수월해집니다. 그렇다면 그러한 성가신 전염들을 막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들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사실 실천을 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이야기해봅니다.
손을 씻으세요
올바른 손 위생은 여러분의 스타일리시한 친구입니다. 특히 식사 전과 공공장소에 있는 후 최소 20초 동안 여러분의 손을 세정제와 물로 꾸준히 씻으세요.
면역력을 높이세요
강력한 취약한 시스템은 감기 전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 야채, 여분의 단백질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세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취약한 시스템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세요. 흠뻑 젖은 채로 지내세요 적절한 수분 공급은 전염에 대한 방어책 역할을 하는 건강한 점액막을 유지하는 것을 돕습니다. 하루 종일 흠뻑 젖기 위해 많은 양의 물을 마시세요.
3 "감기 조심해서 치료하기"
만약 여러분이 이전에 코를 훌쩍이고 재채기를 했던 자신을 발견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증상을 완화하고 회복을 빠르게 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는데 휴식을 취하세요 우리 몸에 필요한 휴식을 주세요. 피곤함을 달랠 잠깐의 휴식이라도 휴식은 당신의 취약한 체계가 당신을 건강하게 하는 데 에너지를 집중하게 합니다. 물에 흠뻑 젖은 채로 지내세요 수분 공급은 여러분이 아플 때만큼 중요합니다. 그것은 얇은 점액을 돕고 아픈 목을 진정시킵니다. 따뜻한 차, 육수, 그리고 물은 훌륭한 선택입니다. 감기약에 대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제품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피곤하고 줄줄 흐르는 불편한 콧물, 듣기에 금방이라도 옮을 것 같은 기침, 따가운 목에 의한 인후통 등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복용 지침을 정확하게 따르세요.
결론
결론적으로, 흔한 감기는 귀찮은 일일 수 있지만, 그것은 감당할 수 있는 뼈입니다. 그것의 원인을 이해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고, 그것이 닥쳤을 때 조심스럽게 그것을 대하는 것은 그 경 험로 인해 우리의 몸을 조금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여러분의 몸은 유연하고 이러한 전염을 물리칠 수 있는 체계가 생각보다 잘 갖춰져 있습니다. 따라서, 다가오는 시기에 여러분은 코감기가 오는 것을 느끼고, 평소 생활하는 습관처럼 깔끔하고 깨끗한 관리로 자신을 무장하면, 여러분은 곧 건강하고 활기찬 컨디션의 상태로 돌아갈 것입니다. 잘 지내세요!